<대한민국 ‘평생교육사’ 모여라 : 전국 평생교육사 단체 티 구입 동참하기> 건전한 평생교육 실천운동 함께해요 헌법 31조 제5항 …

<대한민국 ‘평생교육사’ 모여라 : 전국 평생교육사 단체 티 구입 동참하기> 건전한 평생교육 실천운동 함께해요
헌법 31조 제5항 : 국가는 평생교육을 진흥해야 한다.

안녕하세요. 전국팔도 평생교육사 여러분! 잘 지내시죠? 먼저 평생교육사 한 분의 아이디어로 자발적인 제안으로 시작됐습니다.

평생교육사 권익을 위한 제도는 우리가 직접 해야겠다는 의미로 ‘(소)소하지만 작고 (확)실한 실천(행)복’으로 올해 10월 부산에 개최되는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서 개개인 평생교육사들이 모여 단체 티셔츠를 공동으로 제작하고, 그날 입기로 했답니다. 모자부터 스카프 등 많은 의견들이 나왔지만 최종 티셔츠로 결정되었어요.

평생교육사 누군가의 소확행(소소하지만 작고 확실한 평생교육사들의 실천행동) 이란 제안으로 전국에서 하나 둘씩 티셔츠를 주문하고 있습니다. 벌써 100명 등이 티셔츠를 신청했어요.우리가 자발적으로 시작한 ‘대한민국 평생교육사 티셔츠’ 를 공동으로 제작 구매하고 평생학습박람회에서 입고 만납시다. (아래 티셔츠 시안 보내드려요)

현재 평생교육사 전담공무원제도 계정과 관련된 평생교육법 법안은 발의 중에 있습니다. 국회에 다른 법안들도 많아 제외 될 가능성도 있지만 평생교육계에서도 지켜보고 있고, 지금 아니면 법압 발의부터 다시 시작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앞으로의 전략은 이 법안이 잘 통과되도록 여야간사 합의를 도출하고 직접 방문해서 설득하는 작업을 계속 현재진행 중입니다.

상임위가 개최되고 위 안건을 상정 등에 절차가 계속 진행 중에 있습니다. 여하튼 아직도 갈 길이 멀지만 지난 광화문1번가부터 그런 실천들이 하나 둘 모여 여기까지 온 것 같아요. 법안이 이것과 관련하여 여럿 원로부터, 선배, 교수님 그리고 몇명을 정치인들의 적극 지원(추후 지원 정도를 살펴보고 공개하겠습니다.) 한국평생교육사협회등에 단체들이 함께 노력 중에 있으며

현장에 있는 우리는 우리 나름대로 평생교육사들의 권익을 보호를 위해 소소하지만 함께 실천해봅시다.

* 계좌번호 : 카카오뱅크3333-07-5651940(2만원)
김재현 평생교육사에게 입금해주세요.

*입금자명은 예)서울 홍길동 이렇게 문자로 넣어주시고, 티셔츠를 택배로 받을 분은 입금 후 김재현 평생교육사님 핸드폰으로 주소지를 문자로 남겨주세요. (김재현 010-4787-8115)

*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개막일(10월 25일)등 다 같이 모여 단체 인증 샷 등등 게릴라이벤트도 계획중에 있어요!

페이스북

Leave a Comment

1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