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평생학습관, 상반기 여성대학 수료식 개최

일상 속 평생학습 티끌모아 온라인 기록전 평생학습뉴스 안동시 평생학습관, 상반기 여성대학 수료식 개최

  • This topic has 0개 답변, 1명 참여, and was last updated 3 년 by H&KH&K.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글쓴이
    • #2814
      H&KH&K
      키 마스터

      “행복한 삶을 응원한다”

      ▲ 2018년 안동시 여성대학

      [굿뉴스365] 안동시 평생학습관에서는 농한기를 맞아 풍산읍, 일직면 지역 여성 120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던 ‘2019년 상반기 여성대학’ 수료식을 오는 14일, 15일에 개최한다.

      지난달 17일과 18일 개강한 이번 교육은 총 10회 과정으로 도시 지역 여성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육 기회가 적은 농촌 지역 여성을 위한 맞춤식 교육으로 진행됐다.

      여성대학은 요리, 건강관리, 교양·취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편성·운영해 1999년부터 현재까지 3,37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평생교육을 통한 여성들의 행복한 삶과 자기계발에 많은 도움을 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풍산읍 이모 교육생은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았는데, 수업을 받아 보니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실감했다.”며, “매시간 실습과목이 있어 지루하지 않았고 강사진도 탄탄한 실력을 갖춘 대학교수 등이 포함돼 수준 높은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이웃들과 함께 배울 수 있어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안동시 관계자는“교육 과정 중 수렴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보다 내실 있게 운영할 계획”이라며, 수료생들에게 “이번 여성대학을 계기로 평생학습도시 안동, 행복안동 만들기의 주역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굿뉴스365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urce link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게시판 ‘평생학습뉴스’가 새 게시글과 답변으로 마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