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미가 간다!]#도시재생, 평생학습으로 올라잇! 동해시민들은…

일상 속 평생학습 티끌모아 온라인 기록전 평생학습 현장일기 [유미가 간다!]#도시재생, 평생학습으로 올라잇! 동해시민들은…

  • This topic has 0개 답변, 1명 참여, and was last updated 5 년 전에 by H&KH&K.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글쓴이
    • #3394
      H&KH&K
      키 마스터

        #도시재생, 평생학습으로 올라잇! 동해시민들은 이미 Queen 위대한 시민이 위대한 도시를 만듭니다.

        고익준 선생님의 권유로 동해시 도시재생시민대학 강연을 맡았습니다. 강의 주제는 공동체와 평생학습마을, 마을을 이끄는 힘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3시간 동안 바다가 보이는 동해시평생학습관에서 멋진 지역의 리더 들과 함께 했습니다.

        먼저, 오랜 평생교육사 동지들 최규수, 권정민 평생교육사들을 만나서 너무 좋았고, 역시 바다하면 동해바다지요? 동해시 평생교육사가 추천해준 맛집 동해 소복소복 새우소바 냉모빌은 그야말로 최고였어요! 고속버스를 타고 오는 길에 대게 좋은 동해시하는 글귀가 되게 좋았서 #대게 먹고 싶었는데 동해시 #소복소복새우소바 진짜맛있었어요. 강추합니다.

        동해시평생학습관 앞에 웅장한 파도가 나를 맞이하는데 뭐라 말할 수 없는 웅장함에 반했습니다. 예전에 한옥으로 만들어진 경주시평생학습관을 보고 반했었는데, 오늘은 자연 그 자체가 주는 동해바다가 보이는 평생학습관은 말이 필요 없네요. 아마도 우리나라 평생학습관 중에서도 바다가 보이는 곳은 동해시 밖에 없을 겁니다.

        또 2012년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동해시는 남양주시 시청처럼 입구에 평생학습도시 동해 현판이 떡 하니 걸려져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뭐니뭐니해도 역량 있는 동해시민들 만나서 좋았어요! 도시재생, 마을공동체 등등 뭐니뭐니해도 평생학습으로 시민들의 역량을 키우고 똑똑한 시민들은 동해시의 자산이자 경쟁력입니다. 앞으로도 기대됩니다.

        #바다가_보이는_동해시평생학습관 #도시재생 #평생학습 #마을공동체 #동해시


        [vid_url]

        페북보기

    0 답변 글타래를 보이고 있습니다
    • 게시판 ‘평생학습 현장일기’가 새 게시글과 답변으로 마감했습니다.